기술혁신기업 아이오로라와 제휴한 '나만의카드' 발급
[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KB국민은행이 12일 경기도 파주 한민고등학교에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은 'KB학생증체크카드'와 선불지갑서비스 기술혁신기업인 아이오로라와 제휴한 '나만의카드'를 발급한다.
경기 파주 소재 한민고등학교 학생들. [사진=국민은행] 2020.08.14 bjgchina@newspim.com |
'KB학생증체크카드'는 ▲학생증 ▲도서관출입카드 ▲충전식교통카드 ▲편의점·서점 할인 혜택의 체크카드 ▲현금카드 기능이 있다.
또한 '나만의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카드에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디자인해 장래희망과 존경하는 인물 등 자신들의 꿈을 표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고등학교를 대상으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학생들 각자의 꿈을 서로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B학생증체크카드 발급 학교의 학생에는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민고를 비롯해 총 1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