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NH투자증권이 국제 금값에 대한 분석과 금 투자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유튜브로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 금 시세는 지난해 말 1519달러에서 1942달러(7.30기준)로 급격히 상승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2030세대들의 투자 수요가 급증했는데, KRX 금 현물 등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서울=뉴스핌] 사진=NH투자증권 |
이번 세미나는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는 금 값이 랠리를 지속할 것인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금 투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긴급히 준비됐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은 금 가격이 고공행진하는 이유와 향후 전망을 설명하고,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금을 보유하거나 금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지막 세션은 금과 맥을 같이하는 은 가격의 전망과 구리 가격 흐름을 예측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세미나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나무(NAMUH)'의 초기화면 배너를 통해 라이브로로 시청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두헌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장 상무는 "고객이 어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이번 세미나처럼 투자에 필요한 세미나 등의 컨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