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필수 과목 한국사, 단기간에 학습 가능한 교재
4개년 수능 기출 분석해 빈출순으로 20개 챕터 구성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은 수험생을 위한 수능 한국사 기출문제집 '작정하고 심플하게 수능 한국사'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작심 수능 한국사'는 2017년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필수 과목으로 지정된 한국사를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NE능률, 수능 한국사 기출문제집 '작정하고 심플하게 수능 한국사' 출간. [사진=능률] 2020.06.11 jellyfish@newspim.com |
최근 4개년도 평가원에서 낸 모든 문제를 분석해 1~20번 문항별 자주 출제되는 개념과 기출 문제를 순서대로 20개 챕터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령 4년 연속 1번 문제로 등장한 '선사 시대 전개'는 챕터1의 주제로, 3년 연속 3번 문제로 출제된 '통일 신라의 발전과 쇠퇴', '발해의 발전'은 챕터3의 주제로 다룬다.
각 챕터에서 해당 번호에 주로 출제되는 주제와 문제 유형을 정리하고, 해당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기출 공식을 알려준다. 또한 기출 핵심 키워드를 주제별로 정리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핵심 키워드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암기팁을 수록했다.
이 밖에도 혼자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심 유튜브 채널에서 '작심 수능 한국사'의 온라인 강의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NE능률 관계자는 "다른 과목과 달리 절대 평가로 치러지는 수능 한국사는 빈출 주제만을 꼼꼼하게 공부해도 어렵지 않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에서 요구하는 등급을 확보할 수 있다"라며 "짧은 시간 안에 한국사를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어 하는 수험생들에게 이번 '작심 수능 한국사'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