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화순군은 '2020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아리 지원 사업은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해 평생학습 활성화와 나눔 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화순군 청사 [사진=전경훈 기자] 2020.05.08 kh10890@newspim.com |
지원 자격은 10인 이상의 화순군민(성인)으로 구성된 동아리 중 3개월 이상의 활동경력과 월 2회 이상 정기적 모임을 갖는 동아리다.
학교 소속 동아리, 종교 활동, 친목 목적의 동아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을 경우도 지원이 불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학습형, 사회참여형, 문제해결형, 취창업준비형 4가지 유형이다.
선정된 학습팀은 학습활동 운영경비(강사비·재료비·교재비·홍보비)와 학습내용의 실천 활동경비(발표회·전시회 등),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활동경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화순군 총무과를 방문해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동아리는 학습공동체로서 배움을 나누고 확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동아리 활동 활성화가 중요한 만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www.hwasun.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 총무과(061-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