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2020 설 연휴, 지상파 3사가 예능 대전에 나선다. 예능강자 SBS는 기존 프로그램을 설 특집으로 편성하며 자신감을 드러낸 가운데, KBS, MBC의 파일럿 전략이 통할지 주목된다.
◆ 신예능 '핸섬타이거즈' 비롯해 '미우새·골목식당' 등 특집 편성
SBS에서는 지난 10일 첫 방송한 리얼 농구 예능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를 설 연휴 특별판으로 편성한다. 24일 '핸섬타이거즈'는 본 방송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미공개 방송분 등을 엮은 특별판 '핸섬타이거즈-어린 호랑이들의 농구캠핑'를 방송한다. 특별판에서는 모델 문수인, 배우 이태선, 아스트로 차은우, 가수 유선호의 캠핑 에피소드가 최초 공개된다. 24일 금요일 오후 2시 10분부터 특별판이 방송되며, 본 방송은 평소보다 15분 이른 밤 10시 55분부터 방송된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사진=SBS 홈페이지] 2020.01.22 jyyang@newspim.com |
특히 SBS에서는 이번 설 따로 파일럿 프로그램이나 새 예능을 준비하지 않고 기존 예능프로그램을 집중 배치했다. 24일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스페셜부터 '집사부일체' 스페셜, 설 특집 '맛남의 광장' 스페셜이 종일 이어진다. 화제의 드라마 '스토브리그'도 연속방송된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고민하지 않아도, 명절 연휴 SBS의 예능 콘텐츠로 안방을 점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25일 토요일에는 '정글의 법칙 IN 추크' 스페셜을 시작으로 '불타는 청춘' '런닝맨'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미우새' 스페셜로 이어지는 SBS 예능 시리즈를 하루종일 만날 수 있다. 26일 일요일에는 '런닝맨'과 '집사부일체' '미운 우리 새끼'의 본방송이 예정돼 있다. 평상시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던 '예능명가' SBS의 명성을 연휴에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 설 특집, 음악·씨름에 집중?…2019 최고 흥행작 '동백꽃' 연속방송도
KBS는 설 명절 여느 때처럼 다양한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KBS 2TV에서는 설 특집 신개념 음악 예능 '엑시트'가 24일 금요일 오후 5시45분 방송된다. 연예계 대표 음치 스타들과 국내 최고 실력파 가수들이 1:1 맞춤 트레이닝에 나서고 기적의 무대를 꾸민다는 콘셉트다. 이날 오전 11시에는 설 특집 '씨름의 희열 비하인드편'을 통해 '씨름의 희열' 뒷이야기와 체급별 대표 선수들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사진=KBS] 2020.01.22 jyyang@newspim.com |
설 당일인 25일 오전 8시50분에는 코미디의 전당 3편 '더 비기닝'이 방송된다. '더 비기닝'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KBS를 대표하는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초창기 코너들과 인물들을 보여준다. KBS 1TV에서는 명절마다 빼놓을 수 없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23일 목요일 오후 2시 10분부터 26일까지 네 편 이어 방송하며, 26일 오후 5시 30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설날 특집 '가수대축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밖에도 2019 KBS 연기대상 12관왕에 빛나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25일 오후 2시15분부터 1, 2, 3회 연속 방송된다. 하루 뒤인 26일 오후 1시15분부터 4, 5 ,6회가 이어진다. 지난해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동백이 열풍'을 이번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 '아육대'부터 '끼리끼리', 송가인 콘서트까지…특집으로 띄운 승부수
MBC는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으로 예능 승부수를 띄운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오는 24일, 25일, 27일까지 총 3일간 550분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으로 연휴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에이핑크, AOA,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ITZY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총 7개 종목에서 진검 승부를 펼친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사진=MBC] 2020.01.22 jyyang@newspim.com |
26일 일요일에는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첫 방송된다.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까지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밤 9시에 방송되는 2020 설 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는 2019년 큰 사랑을 받은 트로트 여제 송가인이 팬들과 시청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했다.
지난주 첫 방송한 MBC의 새 육아 예능 '유아더월드' 2회가 오는 24일 금요일에도 방송되는 가운데, MBC의 대표 주말예능도 어김없이 설 특집으로 찾아온다.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구해줘! 홈즈'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라디오스타' 등을 연휴 내내 특집으로 만나 볼 수 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