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 및 마트를 중심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 찾아 달라는 내용의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를 찾는 홍보를 펼쳤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 및 마트를 중심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전개했다.(왼쪽 여섯번째 이종동 서정동장)[사진=평택시청]2020.01.10 lsg0025@newspim.com |
발굴된 가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사회보장급여를 지원하거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가구의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민간의 복지자원과 최대한 연계해 복지사각지대를 꾸준히 해소해나갈 방침이다.
이명숙 민간위원장은 "겨울철에는 난방비 부담 등으로 취약계층이 더 힘들고 어려운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성 서정동장은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촘촘한 인적관리망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빠짐없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