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지역사회 시민교육을 확산·지원하고자 도내 다양한 민간단체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청 신관 2019.11.14 jungwoo@newspim.com |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7조에 부합하는 민주주의, 정치참여, 역량․자질함양, 공유가치, 삶의가치 등의 내용으로 강의, 토론회, 포럼 등 다양한 형태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총 지원 금액은 2억원으로, 각 선정기관마다 8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를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우편이나 방문접수 하면 된다.
도는 사업 참가 희망자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9일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오는 7일까지 경기도 평생교육과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또한 도는 전년도 20억원에서 올해 대폭 증액된 33억원 예산으로 시군 민주시민교육 센터 운영지원 등 보조사업을 실시하고, 개선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도 전역에 민주시민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