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화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직매장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화순군은 내년에 총사업비 5억원을 들여 화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설치하게 됐다.
[화순=뉴스핌] 지영봉 기자 = 화순농협로컬푸드 매장 [사진=화순군] 2019.12.21 yb2580@newspim.com |
새로 생길 화순농협 로컬푸드 2호점은 화순읍 삼천리의 폐업한 식당을 리모델링해서 내년 7월 개장하고 여신 업무도 같이 볼 예정이다.
설치 예정 장소 주변은 아파트 7개 단지에 2616세대가 군집해 있고 자동차 전용도로 옆에 자리 잡아 인근 주민은 물론 광주와 보성·고흥 방면을 지나는 방문 고객까지 다수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화순농협 로컬푸드 관계자는 "문화 행사와 직매장 농산물을 활용한 즉석 반찬코너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신 소비 패턴에 맞춰 1일 한정 수량을 정해 아침, 저녁 배달전략도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화순군에는 현재 화순읍과 도곡면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화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1, 2호점과 도곡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총 3곳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