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20일 '민선7기 순천시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시민공약평가단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강과 함께 '하반기 시민공약평가회의'를 개최했다.
특강은 민주주의와 정책공약의 의미, 지방자치 매니페스토 운동의 배경설명과 공약평가의 방향 및 지표소개 정책운영방향 설정을 위한 제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2019 하반기 시민공약평가 회의 및 로컬 매니페스토 특강 [사진=순천시] 2019.12.20 jk2340@newspim.com |
또한 2019년 하반기 동안 추진한 공약사항에 대한 점검을 위해, 시정 5대 시정방침 △더 청렴한 신뢰도시 △더 편안한 안전도시 △더 따뜻한 복지도시 △더 넉넉한 경제도시 △더 행복한 문화도시에 따른 73건의 공약에 대한 추진실적을 관련부서 팀장들이 시민공약평가단에게 직접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 공약평가위원들은 "특강을 통해 공약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으며 해당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공약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 지 들여다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공약평가단 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이 추진사항을 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5대 시정방침별로 48명의 시민공약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를 매년 반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