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을단풍을 만끽하며 기부도 하는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안양9동 구경(9景)하고, 걷고, 기부하고!'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안양9동 병목안시민공원 하단 부 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안양시] |
29일 안양시에 따르면 나눔페스티벌은 안양9동나눔페스티벌추진위가 주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율목사회복지관이 공동주관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축제다.
축제의 핵심은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되는 나눔 걷기대회다. 병목안시민공원을 출발해 최경환 성지를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3km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기부앱 스마트폰 설치로 걸을수록 누적돼 추후 챌린지 등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또 걷는 구간에서는 자연스럽게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게 되며, 완주한 시민은 추첨을 통해 경품의 행운을 안을 수도 있다.
메인무대인 공원광장에는 눈과 귀를 자극하는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연성대학교 금빛새응원단, 트로트가수 주현도, 근명중학교 '폴라리스' 댄스팀, 안양9동 난타팀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신안초교 박예빈·양지초교 민건희(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어린이가 꾸미는 무대도 마련된다.
안양9景을 소개하는 판넬, 안양9동을 대표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인 실내정원가드닝과 도예작품들이 선보여 체험과 함께 기부하는 바자회도 열린다. 미니 먹거리 코너가 마련되고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부스 또한 흥미를 더할 것이 기대된다.
안양9景은 △병목안시민공원 야생화 꽃밭(1경) △수리산전망대(2경) △수리산 산림욕장(3경) △병목안캠핑장(4경) △수리산 천주교성지(5경) △병목안시민공원 폭포(6경) △병목안 산림욕장 석탑(7경) △삼영운수 차고지 벽화(8경) △병목안채석장 옛길(9경)을 가리킨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