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아이디어 마켓' 운영 10월 31일까지 접수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현안 해결과 시민 행복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시민 아이디어 마켓'에 반영될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31일까지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민 아이디어 마켓'공모전은 시민의 참여를 통해 지역에 숨어 있는 현안을 발굴하고, 생활 속 아이디어를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지역 내 학생과 직장인, 기관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순천시 아이디어 마켓 포스터 [사진=순천시] |
공모 주제는 환경, 안전, 건축, 복지, 문화, 경제, 교통, 생태 등 시민생활 인프라를 비롯한 시정 전 분야에 해당되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10만원에서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발표심사는 11월 9일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민주주의 정책 페스티벌'에서 열린다.
접수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순천시청 자치혁신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arigu@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행복한 순천을 만들어나가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순천시 자치혁신과(061-749-5604)로 하면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