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에서 18일,19일 1박 2일간 소규모의 힐링 캠핑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지난 2016년 7월 15일에 개장해 연곡해수욕장과 소나무 숲 그리고 여유로운 캠핑 공간 배치 등의 이유로 최근 캠핑동호인이 선정한 국내 10대 캠핑장에 선정될 정도의 캠핑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강릉관광개발공사와 한국관광공사, 아이더 공동 주관, 건강 체험캠핑, 친환경 안전캠핑, 공정캠핑, 힐링캠핑을 주제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에서 18일 19일 이틀간 약 100명의 인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강릉관광개발공사] |
이번 대회는 힐링을 주제로 한 트레킹 연계 캠핑대회를 유치해 강릉관광개발공사와 한국관광공사, 아이더에서 주관, 건강 체험캠핑, 친환경 안전캠핑, 공정캠핑, 힐링캠핑을 주제로 약 100명의 인원이 참가했다.
행사기간 내 트레킹전문 부부인 양희종 부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19일에는 요가프로그램을 운영해 심신의 힐링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강릉관광개발공사 관계자는 힐링을 주제로 한 이번 캠핑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강릉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알리고 자연과 함께 숨쉬며, 조화롭게 발전하는 강릉시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캠핑대회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에서 18일, 19일 이틀간 약 100명의 인원이 참가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요가프로그램에 참가해 심신의 힐링을 찾고 있다.[사진=강릉관광개발공사] |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