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안성 출신 시인 박두진의 삶과 예술세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관련 자료와 안성의 문학 활동과 관련된 자료를 공개 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개 구입은 박두진 등단 문예지 ‘문장(文章)’중,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을 비롯해 박두진 친필 글씨 및 유품, 생애와 문예활동 자료 가운데 구입 대상으로 지정한 자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 안성시청 전경[사진=안성시청] |
또한 소설가 안국선(1878~1926)을 비롯한 안성 출신 문인이 발표한 문학작품 중 지난 1950년 이전에 인쇄·출판된 자료와 방각본 안성판본 및 1950년 이전 생산된 안성 지역의 문학 관련 자료 등도 주요 구입 대상 자료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자료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 여부가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의 ‘안성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입된 자료는 추후 박두진문학관 전시, 학술연구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문의는 안성시 박두진문학관 자료구입(031-678-2505) 담당자로 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