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30일 재연 무대를 올리는 뮤지컬 '벤허'의 OST가 발매된다.
마틴 엔터테인먼트는 30일 뮤지컬 '벤허' OST가 오는 8월 7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뮤지컬 '벤허'는 ‘프랑켄슈타인’을 만든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작곡가의 창작 뮤지컬이다. 2017년 초연돼 국내외 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은 웰메이드 뮤지컬로 OST에는 방대한 서사를 바탕으로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선율을 담아냈다.
[사진=마틴엔터테인먼트] |
특히, 뮤지컬 '벤허' OST는 관객의 절대적 지지를 받았던 초연 라이브 넘버에 이어 새롭게 곡을 추가하고 완성도 높은 편곡으로 재편해 작품성과 음악성을 모두 잡았다.
뮤지컬 '벤허' OST에는 역대 출연진으로 빛나는 활약을 펼쳤던 유준상, 박은태, 카이, 박민성, 민우혁, 아이비, 서지영이 함께했다. 또한 한지상, 이정열, 린아, 문은수 등 새로운 캐스트도 합류했다.
작품의 대표 넘버 ‘골고다’가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된 점도 인상 깊다. 2017년 초연에 이어 재연에도 참여하는 ‘유다 벤허’ 역의 박은태가 부른 버전, 재연 뉴캐스트인 한지상의 두 가지 버전의 ‘골고다’를 완성했다. OST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골고다’ ‘희망은 어디에’ ‘생존의 법칙’ ‘살아야해’ ‘그리운 땅’ ‘운명’ ‘나 메셀라’ 등이 포함됐다.
한편, 뮤지컬 '벤허' OST는 8월 7일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10일부터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