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농기센터)는 다음 달 12일까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업 대상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자(귀농인)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비농업인)가 농업으로 전업한 자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사람들이 생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농식품가공·제조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해(재촌 비농업인 제외) 농업에 종사하는(하려는) 자이다.
경기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안성시청] |
단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 (1953.1.1.이후 출생자) 세대주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자격요건은 귀농인은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 이수실적을 모두 갖춰야하고 비농업인은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 비농업기간 및 신청기한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농업창업으로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와 △주택구입·신축·증·개축으로 주택구입(대지 구입포함), 신축(대지 구입 포함), 자기소유 노후 농가주택을 증·개축하려는 자이다.
하지만 재촌비농업인은 농업 창업 자금만 지원 가능하며 주택 자금 지원은 제외된다. 접수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기센터 귀농육성팀(031-678-3053~4)으로 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