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뉴스핌] 박재범 기자 = 장성군이 1인 방송, 유튜브 시대에 발맞춰 지역 어르신들에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장성군은 7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주민 140여 명을 대상으로 6차수(차수 당 5일)에 걸쳐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 정보화 교육 모습 [사진=장성군] |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은 ‘도전!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유튜브에 가입하는 방법, 개인채널을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등 유튜브 이용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어르신들은 장성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편집하여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한다. 어르신들은 동영상 제작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는다.
장성군은 정보화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전산교육장의 모든 PC를 교체하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초고속 와이파이망을 설치했다.
한편 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여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다양한 활용법까지 교육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어르신들이 스마트한 시니어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힘 쓰겠다”고 말했다.
주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 소통과참여→군민참여→정보화교육신청)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총무과(☎061-390-7259)로 문의하면 된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