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구례군 홈페이지가 빠르고 스마트한 모습으로 새롭게 개편된다.
구례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순호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군 대표 홈페이지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청회의실에서 홈페이지 개편 토론회를 갖고있다.[사진=구례군] |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존 홈페이지를 분석하고 새롭게 구축해 나갈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새 홈페이지는 5G시대에 걸맞게 고성능 서버로 교체하여 접속속도를 대폭 개선하고 최신 웹 트렌드가 반영된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한 정부 방침에 따라 군소 홈페이지들을 통폐합하는 등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 위주로 개편하고, 민선7기 군정방향에 따른 ‘홍보’와 ‘소통’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와 SNS를 폭넓게 접목해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향후 두 차례의 중간보고회를 통해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올해 12월 하순부터 개통할 계획이다.
군은 새 홈페이지 개발을 위한 의견을 군민 등 누구나 제안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gurye.go.kr)의 ‘참여마당’-‘홈페이지 개선의견’ 게시판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홈페이지는 구례군의 얼굴이라며 군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간편하게 소통하는 시스템으로 탈바꿈시킬 것”을 당부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