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에서 ‘훌륭한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19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을 내놓고 있다. 현재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만 13개에 이른다.
환경과 교통안전 부문에서는 ◇친환경적 삶을 체험하는 토요타 주말농부, ◇어린이의 안전 및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토요타 에코 & 세이프티 아카데미, ◇고객과 지역주민이 참가하는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 ◇에너지 복지 정책 동참을 위한 서울시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단(프리우스 프라임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토요타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한국토요타] |
문화와 교육 부문에서는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인 토요타 클래식, ◇매년 연말연시에 전국 8개 도시, 12개 병원을 순회하며 환자와 가족을 위로하는 토요타 병원 자선 콘서트, ◇암 연구 기금 마련 및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렉서스 자선 골프 대회와 렉서스 암 연구 기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매진하는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금, ◇한일 양국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학자금 및 체류비 전액을 지원하는 YFU 일본 장˙단기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 ◇아시아 정세 조망 및 국가간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서울대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해부터는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토요타의 글로벌 태그라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의 신념을 공유하며 스포츠 부문으로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넓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탁구 발전과 대한민국 장애인 탁구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대한장애인탁구협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과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고객 서비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