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직접 기획·제작 공연부터 연극·뮤지컬·오페라까지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이 봄 시즌프로그램 '세종당과'를 선보인다.
봄 시즌 프로그램 '세종당과' [사진=세종문화회관] |
'세종당과'는 따뜻한 봄을 달콤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세종문화회관이 직접 기획·제작한 뮤지컬, 클래식, 연극, 무용 공연을 선보이고 이벤트 등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문화회관이 직접 기획·제작한 공연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신춘음악회-새로운 100년, 당신이 주인'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하나 된 우리 동요'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 '앙상블콘서트' △서울시합창단 '명작시리즈' 등이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신춘음악회-새로운 100년, 당신이 주인'은 제15대 박호성 단장 겸 상임지휘자의 취임 이후 첫 공연이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로 우리 민족의 100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일제강점기의 한과 아픔을 그려낸 작품부터 해방의 자유,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번영을 기원하는 작품가지 박호성 단장이 엄선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하나 된 우리 동요'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앞으로의 통일 한국을 기대하며 기획한 공연이다. '고향의 봄' '고기잡이' 등 우리나라 국민들이 친숙한 동요부터 '깨꼬해요' '통일렬차' 등 생소하지만 북한 정서를 담은 북한 동요에 우리나라 대표 작곡가(이영조, 조혜영, 김준범, 이호준)의 편곡을 거쳐 완성도 높은 어린이합창을 선보인다.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앙상블콘서트'는 실내악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구성된다. 4월 공연은 'Quintet'으로 베토벤, 슈베르트, 드보르작의 주요 실내악을 김대진 지휘자가 해설과 연주, 지휘로 참여한다.
서울시합창단 '명작시리즈'는 천재작곡가 모차르트로 시작한다. 독창, 합창, 관현악까지 모차르트의 재능과 아내 콘스탄체 베버를 향한 사랑이 담긴 곡으로 종교음악 사상 기념비적인 평가를 받는 모차르트 c단조 미사 '대미사'와 모차르트 미사곡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대관식 미사'를 만날 수 있다.
'세종당과' 이벤트 [사진=세종문화회관] |
이어 △서울시오페라단의 '베르테르' △서울시극단 '함익' △서울시뮤지컬단 '베니스의 상인' 등 문학 명작을 무대화한 작품으로 문학 감성에 무대 생동감을 더해 선보인다.
서울시오페라단 '베르테르'는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명작 <젊은 베르테르의 고뇌>를 프랑스 작곡가 쥘 마스네 특유의 프랑스 감성과 아름다운 선율을 입혀 오페라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서울시극단의 김광보 단장이 맡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울시극단의 '함익'은 고전 <햄릿>을 새로운 시선으로 재창작한 작품으로, '햄릿'의 심리에 주목해 여자 햄릿인 '함익'을 만들어낸 김은성 작가의 세련된 대본과 미니멀리즘의 대가로 불리는 김광보 연출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공연이다.
서울시뮤지컬단의 '베니스의 상인'은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대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연극연출가 박근형이 연출을 맡았다. 고전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 재해석을 더해 "지혜로운 판결이란 무엇인가"를 갈등하고 고뇌하는 우리의 모습을 새롭게 보여줄 것이다.
또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이 선보이는 잚은 산조 공연 '뉴파대전'과 서울시무용단의 2019년 정기공연이자 1월 새롭게 부임한 정혜진 단장의 첫 안무작 '놋-N.O.T'이 공연된다. '거기 아무도 없어요(N.O.T-No One There)?'의 약자로, 세대, 성, 이념, 정치, 경제, 사회 등 이 시대의 다양한 갈등 속에서 소통하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한국적 춤사위에 맞춰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공연이다.
이외에도 세종문화회관 2019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로 올해로 데뷔 60주년을 맞은 '이미자 데뷔 60주년 기념 콘서트'를 선보인다.
시민 참여 이벤트 및 선물증정, 선물하기 패키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추억의 공연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댓글로 공유할 경우 캔디브랜드 '츄파츕스', 캔디머신, 공연 초대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가족, 부모님,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공연을 테마별로 엮어 30~50% 할인을 제공한다.
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