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달 인천 검단신도시에 '검단신도시 한신더휴'가 분양에 나선다.
27일 한신공영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달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신도시 한신더휴'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검단신도시 한신더휴 조감도 [자료=한신공영] |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 AB6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에서 지상 28층, 총 9개동, 전용 74~84㎡, 총 93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4㎡A 250가구 ▲74㎡B 74가구 ▲84㎡A 246가구 ▲84㎡B 366가구의 4개 타입이다. 전가구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외곽순환도로, 원당대로, 공항철도, 계양역이 가깝다. 단지 주변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등이 예정됐다.
검단신도시 근처에 있는 김포 풍무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중심상업지구(예정) 부지도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 계양천과 같은 자연환경이 있다. 또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자리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키즈카페와 같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생긴다. 또한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처럼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공간도 만들어진다. 이밖에 단지 주위에 플라워 가든, 명상 가든, 티 가든, 아트 가든과 같은 테마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검단신도시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다음달 개관할 예정이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