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달 세종시에 주상복합시설 '한신더휴 리저브 Ⅱ'가 공급된다.
13일 한신공영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달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1-5생활권에서 주상복합시설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II'를 분양한다.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Ⅱ' 투시도 [자료=한신공영] |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조성된다. 공동주택은 최고 지상 35층, 84~154㎡, 총 596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통상적으로 아파트 분양 후 상가를 분양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단지는 상업시설을 먼저 분양한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상업시설하고 공동주택 모두 분양하지만 분양일자는 상업시설이 더 빠르다"며 "정확한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II'는 세종시 중심인 정부청사 주변에 들어선다. 근처에 대형 쇼핑센터인 AK플라자와 M브릿지(W몰, 메가박스)를 비롯한 쇼핑센터가 다수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스트리트형 중정 상가가 있다. 중정 설계는 건물 안에 뜰을 두는 구조다.
단지 근처에 있는 간선급행버스를 타면 세종시 내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세종 나들목으로 당진-영덕고속도로에 진입하거나 남청주 나들목을 이용해서 경부고속도로에 진출입하기 편리하다.
이밖에 오송-청주공항, 오송-청주나들목(IC), 오송-조치원읍 연결도로 신설 및 확장이 계획돼 있다. 한국고속철도(KTX) 호남선, 제2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와 같은 교통호재도 있다.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II'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