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적용...14일 이후엔 '기본테마'로 자동 변경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배경화면 등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성테마(Samsung Themes)' 사용 정책이 변경됐다. 무료 테마 사용 기간이 적용 후 14일까지로 제한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배경화면과 아이콘 등의 디자인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테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날 이용자들에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9.0가 정식 배포되는 다음달부터 무료 테마 이용 기간을 적용 이후부터 14일까지로 바꾼다는 내용을 공지했다.
기존에는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면, 이번 정책 변경으로 새로운 OS가 적용된 이후부터는 한정된 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테마 변경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만료 하루 전 팝업으로 안내하고, 만료 당일 기본 테마 자동 변경 10분 전 다시 한 번 팝업 알림을 제공할 계획이다. 만약 기간 내 테마를 바꾸지 않으면 기본 터치위즈 테마로 자동 변경된다.
다만 유료 테마는 사용 기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일부 사용자들 내에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삼성멤버스 커뮤니티에는 제공자인 삼성전자가 무료 정책을 변경하는 만큼 불편하면 유료로 구매하면 된다는 주장과 불만스러운 목소리를 내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