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49층 주상복합시설인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가 들어선다.
13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용인 수지구 신봉지구에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역 최초 '푸르지오' 브랜드이자 지역 내 최고층 단지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사진=대우건설] |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총 447가구 규모다. 아파트 363가구, 오피스텔 84실로 구성됐다. 전 주택형이 전용면적 74㎡, 84㎡ 중소형이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됐다. 주력평면인 전용면적 84A를 비롯해 74A, 84C 타입은 판상형(성냥갑 모양)으로 구성됐다. 74B, 84B 타입은 LDK구조를 적용했다. LDK구조는 거실(Living)과 식사공간(Dining), 주방(Kitchen)을 하나로 연결한 구조를 말한다.
이밖에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방 3개와 거실이 전면에 배치된 구조)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방 2개와 거실이 전면에 배치된 구조)가 적용된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용인~서울고속도로가 가까워서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신분당선 성복역과 수지구청역도 근처에 있다.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15분,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녹지환경과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단지 앞에 정평천이 흐르고 단지 주변에 성지바위산, 광교산, 백운산이 있다. 단지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신봉초등학교, 신봉중학교, 신봉고등학교가 있다. 또한 수지고등학교와 신일초, 홍천초등학교, 성복중학교, 홍천중학교, 성복고등학교, 홍천고등학교도 가깝다.
판교·광교신도시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근처에 대형 쇼핑몰로 조성될 예정인 롯데복합몰이 있다. 또한 이마트 수지점·죽전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도 있다. 단지 앞 정평천 수변 산책로를 비롯해 용인시국민체육센터, 광교산 산책로 및 등산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해 5월 착공이 들어간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2025년 예정)이 향후 개통되면 서울 강북권 접근이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있다.
개발호재도 있다. 용인 수지구 신봉지구는 약 4732가구의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돼 현재 조성이 완료된 상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약 4200가구 규모의 신봉2지구도 개발을 앞두고 있다. 향후 신봉동에만 약 9000여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향후 신봉2지구에 조성되는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