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하루만’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5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4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 수록곡 ‘하루만’이 이날 오후 12시28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하루만'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이는 2014년 4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등록된 뮤직비디오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1098만건이다.
이미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돌파한 ‘DNA’,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2억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a Me)’, ‘상남자’, ‘봄날’, ‘아이돌(IDOL)’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1억뷰를 돌파한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에 이어 ‘하루만’까지 총 15편의 1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4년 만에 1억뷰를 돌파한 ‘하루만’은 미니멀한 리듬, 정갈한 악기 구성이 돋보이는 트렌디한 어반 힙합으로 하루의 자유시간이 주어진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내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다음달 13일과 14일 일본 도쿄돔을 비롯해 쿄세라돔 오사카, 나고야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LOVE YOURSELF’ 일본 돔 투어를 시작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