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블랙핑크 리사가 '뚜두뚜두' 포커스 영상에서 강렬한 카리스마와 댄스 실력을 뽐냈다.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리사의 ‘뚜두뚜두’ 포커스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지난 1일 진행된 SBS ‘인기가요’ 녹화 중 촬영된 것으로 리사는 특유의 시원시원한 춤 선을 뽐내며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채웠다.
블랙핑크 리사 [사진=YG엔터테인먼트] |
1년 만에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돌아온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Billboard 200)’ ‘핫 100(Hot 100)’에 각각 40위, 55위로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K팝 걸그룹 최고 성적이다.
이와 함께 블랙핑크의 ‘스퀘어 업’은 일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오리콘 디지털 앨범차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올해 하반기 아레나 투어 개최를 앞두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의 이번 앨범은 4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도 종합 신곡 차트, 유행지수 차트, KPOP 주간 차트, 종합 MV 차트, KPOP MV 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한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스퀘어 업’과 ‘뚜두뚜두’는 6월 5주차 가온차트에서도 앨범종합,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스트리밍종합, 모바일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며 5관왕에 올랐다. 주요 음원차트에서 역시 여전히 1위를 수성, 20일째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