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등록금 전액·연구지원금·해외 학회 참가 경비 지원
멘토링 등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 11월 중순 발표
[뉴스핌=정광연 기자] SK㈜ C&C(사업대표 안정옥)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야 인재를 모집한다.
SK㈜ C&C는 ‘2017년 AI·빅데이터 석·박사 산학 장학생 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자는 22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1~3학기 석사생 또는 박사 코스워크(Coursework) 수료 후 5학년 1학기 학생들이다.
심사는 논문 실적, 특허·수상 내역, 연구 계획 등의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SKCT 인·적성 검사, 향후 연구 계획 등을 발표하는 PT 면접과 인성 면접의 3단계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은 11월 중순 예정이다.
SK㈜ C&C는 선발된 산학 장학생에게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금·해외 학회 참가 경비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회사 차원의 특화 프로그램인 연구 프로젝트 참여 및 기술 임원과의 1대1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태영 기업문화 부문장은 “AI를 비롯한 미래 기술 역량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존 채용 방식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산학장학생 제도를 통해 선제적으로 인재를 발굴,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정광연 기자(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