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조한송 기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31일 국내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해 배당주에 투자하는 사모펀드(‘코리아에셋 클래식 로보 배당주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쿼터백테크놀로지스와 지난 해 10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알고리즘 개발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로보 배당주 펀드 출시를 준비해왔다.
이번에 출시되는 펀드의 포트폴리오는 배당수익률, 배당성향 안정성, 주가 변동성 등 다양한 조건(Factor) 분석을 토대로 주가 설명력이 가장 높은 조합과 장단기 변동성을 추적해 구성됐다.시장 하락시 리스크와 변동성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사장은 "4차 산업혁명이 금융권에도 확산되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하는 펀드는 국내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해 배당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사모펀드 상품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새 정부 출범 이후 스튜어드십 코드 본격 도입 등 주주친화 정책으로 배당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가 및 법인·기관투자자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조한송 기자 (1flow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