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시장 정보 공유 및 프로젝트 개발 등 목적
[뉴스핌=김지유 기자]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베트남 국립건축원과 건설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공동개발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18일 대한건설정책연구원에 따르면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립건축원과 '상호 사업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양국의 시장정보 공유 ▲건설 기반 연구 프로젝트의 공동 개발 및 수행 ▲양국 건설기업들의 사업 진출 활성화 및 지원 ▲글로벌 건설 세미나 기획·개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베트남 건설부 차관과 국토교통부 해외건설과장과,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참사관을 비롯한 양국 정부 관계자와 금융기관, 건설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서명교 원장은 "베트남의 발전상을 볼 때 앞으로 더욱 한국과의 교류를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며 "베트남 건축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양 기관이 협력적 발전을 이루고 베트남과 한국의 건설교류 확대 및 건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18일 대한건설정책연구원에 따르면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립건축원과 '상호 사업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대한건설정책연구원> |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