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워원회 측이 배우 김우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뉴시스> |
[뉴스핌=정상호 기자] 배우 김우빈이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워원회 측은 13일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의 국내·외 홍보를 위해 김우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우빈은 앞으로 국내외 주요 행사와 온라인 홍보, 광고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이희범 위원장은 김우빈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며 "지구촌 최대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평창올림픽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국민들과 전 세계인들이 평창대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우빈의 셀피가 공개됐다. <사진=올림픽 공식 인스타그램> |
이에 김우빈은 "평소에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다. 이제 1년도 남지 않은 평창대회를 모두가 응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우빈은 최근 최동훈 감독의 신작 영화 '도청'에 캐스팅, 촬영을 준비 중이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