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PC홈페이지에서 청구항목 입력하면 예상보험금 산출
[뉴스핌=이지현 기자] AIA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받을 보험금을 미리 조회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AIA생명은 29일 가입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이날부터 AIA생명 PC홈페이지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라면 PC로 AIA생명 홈페이지(http://www.aia.co.kr)에 접속, 온라인 창구 화면 좌측의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 정보를 확인한 후 발생원인, 진단일자, 진단코드, 수술 및 입원여부 등 세부적인 청구 항목을 입력하면 보험금 예상금액이 산출된다.
AIA생명은 시스템 런칭을 기념해 4월 말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돈 미니골드바(5명),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1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5월 20일 AIA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영준 AIA생명 오퍼레이션 총괄 이사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누구나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예상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소비자 권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29일부터 가입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사진=AIA생명> |
[뉴스핌 Newspim] 이지현 기자 (jh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