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소셜커머스 각종 기획전으로 고객잡기 나서
[뉴스핌=함지현 기자] "설 가고 밸런타인데이, 신학기 온다."
옥션과 G마켓 등 오픈마켓과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는 곧 다가올 밸런타인데이와 신학기를 준비할 고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옥션> |
9일 관련업체에 따르면 옥션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옥션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을 통해 초콜릿 DIY 세트와 수제 초콜릿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초콜릿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전하려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 인기 남성 용품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아울러 연인에서부터 친구까지 대상 별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초콜릿을 추천하는 한편, 화장품, 패션잡화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7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제품으로는 '세이코 알바 메탈 가죽 남성손목시계'를 51% 할인한 10만6900원에 판매하며, '존바바토스 향수 EDT 75ml'(3만5900원),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남성 속옷 세트'(2장, 2만3800원)’ 등 다양한 제품도 할인가에 마련됐다.
G마켓에서도 밸런타인데이와 신학기 시즌을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썸 핸드메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초콜릿, DIY 재료 등을 최대 63% 할인해 준다. 대표적으로 '고디바 리미티드 에디션 밸런타인데이 트러플'(6개)은 63% 할인해 1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브라우니, 초콜릿 등을 만들 수 있는 재료와 각종 포장지로 구성된 '쿡앤베이크 2단 초콜릿 만들기 세트' 22% 저렴한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오는 3월 20일까지는 '우리 아이 첫 브랜드 가구' 기획전을 진행해 침대, 책상, 의자 등을 최대 46% 저렴하게 내놓는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커넬 각도조절 책상'(KAM2000)은 36% 할인된 59만9000원에, 서랍계단과 미니책장에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미셀2 서랍계단 벙커침대'(MI2101)는 22% 저렴한 68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소셜커머스도 이같은 기획전에 동참했다.
쿠팡은 신학기를 맞아 다양한 패션 잡화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이는 '신학기 선물 기획전'을 3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뉴발란스 아동 운동화는 1만원대부터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아식스 신학기 백팩은 최고 88% 할인된 가격에 마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패딩자켓, 기모티, 후드자켓 등 3월의 쌀쌀한 꽃샘추위에 대비할 수 있는 의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티몬은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LG, 삼성, HP 등 유명 브랜드노트북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 일부 상품은 즉시할인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2월은 설 뿐만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신학기 등 중요한 이슈가 집중돼 있는 기간"이라며 "상품이 다양하고 배송이 간편해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연휴가 끝난 이후에는 그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