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레드불레틴' 한국판 13일 창간 <사진= '레드불레틴' 한국판 창간호 표지> |
스포츠, 문화, 라이프 스타일의 강력한 비주얼 콘텐트를 중심으로 TV, 온라인, 모발, 뮤직, 게임, 영화, 출판 등 멀티플랫폼 미디어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하는 오스트리아 본사의 레드불 미디어 하우스 (Red Bull Media House)가 아시아 최초의 사업으로 한국에서 인터내셔널 액티브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레드불레틴'을 2015년 11월 창간한다.
글로벌 월간 250만부를 발행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남성지인 '레드불레틴'은 미국,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영국, 스위스, 남아공, UAE, 멕시코, 12개국에서 해당 국가의 현지어로 발행되며 전체 콘텐트 중 70%는 글로벌 기사를 공유하고 30%는 현지 기사를 게재한다. 특히 '레드불레틴'은 스포츠, 문화, 음악, 테크놀로지 등의 주제로 기존에 경험 할 수 없었던 비주얼 콘텐트와 획기적인 기획기사를 독자에게 제공한다.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이라는 새로운 잡지의 카테고리를 창조한 '레드불레틴'은 세계 최고의 촬영 기법과 근접 할 수 없는 촬영장소와 획기적인 기획 아이디어로 발행되며 인생을 적극적으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에너지 충만한 영감을 함께 나눈다.
'레드불레틴'은 'www.redbulletin.com'을 통해 기존에 외국어로 출판된 내용을 한글로 변역해 제공하며 한국과 해외 기사를 최상의 사진 영상과 새로운 구성으로 경험 할 수 있다.
브라질 축구의 레이마르, 올림픽 스키 금메달리스트 린지 본, 전설의 락 밴드 ACDC, F1 챔피언 세바스찬 바텔, 테니스 스타 앤디 메레이 등 각 분야에서 세계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인물을 커버스토리로 소개했던 '레드불레틴'은 한국 창간호에선 메이저리그 강정호 선수를 국내 매체 최초로 현지 단독 취재로 소개하며 향후 축구스타 손흥민, 기타의 전설 신대철의 이야기도 소개될 예정이다.
매월 5만부 발행 되는 '레드불레틴' 한국판은 10월 13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이터 통신, 다우존스, 월스트리트저널 출신의 이태호 씨가 발행인이며 에스콰이어, 바자, 모터트랜드를 발행하는 가야미디어가 '레드불레틴'의 한국파트너이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