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의 모든 것을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추적한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 |
10일 밤 방송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각지에서 모은 증거를 기반으로 조희팔의 생사를 추적한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2008년 12월 중국으로 밀항, 도피생활을 해오던 조희팔의 행적을 뒤쫓는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는 2012년 5월, 조희팔의 사망 소식이 국내에 전해지만 이는 모두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한다.
특히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조희팔 사망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범죄 심리 전문가 표창원 박사와 함께 조희팔의 은신처였던 중국으로 향했다. 제작진은 중국에서 조희팔을 봤다는 놀라운 제보를 입수하기에 이르렀다.
더구나 이날 방송에서는 조희팔이 직접 죽은 척한 상황에서 자신의 가짜 장례식을 동영상에 담았을 가능성도 제기됐다. 한 전문가는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조희팔의 장례식 영상이 조작됐을 가능성을 설명한다.
수 조원 대의 사기를 저지르고 죽었다 살았다를 반복하는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의 모든 것은 10일 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