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카르멘’ 한국어 버전 OST [사진=클립서비스] |
[뉴스핌=장윤원 기자] 6일 국내 초연의 막을 여는 뮤지컬 ‘카르멘’이 한국어 버전 OST 음원을 공개했다.
‘카르멘’ 한국어 버전 OST 곡 ‘그럴 수만 있다면(If I Could)’은 사랑과 운명의 기로에 선 카르멘의 상황을 애절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자유로운 삶과 사랑을 누리던 카르멘이 호세를 만나 진정한 사랑을 깨닫고 느끼는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카르멘의 뜨겁고 정열적인 분위기와는 반대로, 감성을 자극하는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OST 음원은 카르멘 역의 바다와 차지연이 부른 두 가지 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한국어 버전의 ‘카르멘’ OST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www.musicalcarmen.co.kr/)와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다음뮤직, 멜론, 벅스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OST 작업에 참여한 이나영 음악감독은 “탄탄한 내공을 갖춘 바다, 차지연 배우의 깊이 있는 보이스와 ‘카르멘’의 애절하고도 열정적인 선율이 어우러져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뮤지컬 ‘카르멘’을 통해 좀 더 감성적이고 인간적인 카르멘을 소개시켜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뮤지컬 ‘카르멘’은 매혹적인 여인 카르멘을 둘러싼 네 남녀의 지독하고 강렬한 사랑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프랭크 와일드혼의 드라마틱한 음악을 바탕으로 서커스, 매직, 애크러배틱, 공중 실크액트 등 고난도 퍼포먼스를 결합했다. 지난 3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 뮤지컬 ‘카르멘’은 2014년 2월23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