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 콘서트 '청바지' 개최
![]() |
▲김영민 특허청장이 21일 저녁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큐브 아고라` 강남점에서 지식재산 콘서트 `청바지(청년들이 바라보는 지식재산)`에 참석해 `창조경제와 지식재산`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사진=특허청) |
김 청장은 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위치한 '큐브 아고라' 강남점에서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청바지'에 참석해 '창조경제와 지식재산'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청바지'는 특허청의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브랜드로서 '청년들이 바라보는 지식재산'의 앞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 청장과 함께 이원재 요즈마그룹 한국지사장이 '이스라엘 벤처창업 붐을 이끈 후츠파 정신'을 주제로 강연하며, 이영 ㈜테르텐 대표가 '지식재산을 통한 단단한 창업가 되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원재 대표는 이스라엘 벤처 창업붐을 이끈 후츠파(Hutzpa) 정신, 이스라엘 사람들의 근성과 문화, 요즈마그룹의 핵심인 요즈마 펀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모바일 보안기술 분야의 여성 CEO인 이영 ㈜테르텐 대표는 선배 창업가로서 본인의 지식재산 경험을 후배 창업가와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특허청 밴드인 '플레이아데스(Pleiades)'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최영수 기자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