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토리를 담은 인생마케팅의 성공비결
<시간의 마법>으로 화제를 모은 작가 정선혜·서영우 박사가 이번에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비법을 담아 <스토리의 마법>(21세기북스 펴냄)을 펴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언제 어디서나 주목을 받는 사람이 있다. 똑똑하지도 않고 외모가 뛰어나지도 않지만, 늘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이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미처 예상치 못한 상황과 부딪힌다. 이 때 어떤 말과 행동으로 대처하느냐가 우리의 인생을 바꾸고, 나의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된다.
우리가 누군가의 마음을 얻는 다는 것은 마케팅 활동과 다름없다. 마케팅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인생 자체를 하나의 유기체로 본다면 사람들은 매일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일종의 마케팅을 하는 셈이다.
'스토리의 마법'은 이처럼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마케팅의 숨은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케팅의 재료는 어디에서나 흔히 구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이야기다.
작가는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신입사원 유진의 회사 생활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그가 겪는 상황을 좇다보면 마케팅에 문외한인 사람도 쉽게 이론과 실제를 익힐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토리의 사례를 통해 마케팅과 스토리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지은이 정선혜 박사는 창원대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의류학과 패션마케팅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방송진행와 쇼핑호스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패션마케팅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서영우 박사는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를 거쳐 연세대 전기전자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KBS 기술연구소에 몸담고 있으며, 공학과 경영학 그리고 심리학을 접목한 디지털 뉴미디어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최영수 기자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