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민정 기자] 우리는 성공을 원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 그러면서 항상 쉬운 길로만 가려고 계단 대신 에스컬레이터를 찾는다. ‘꿈을 이룬 이가 오늘을 사는 그대에게-행복한 성공으로 이끄는 7가지 마음가짐’의 저자 로리 바덴은 우리가 너무 쉽게 게으름을 피우거나 집중을 방해하는 것들로 가득한 에스컬레이터 세상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쉬운 길로 보이는 것은 결국 더욱 어려운 길로 가기 마련이어서 결코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없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바덴은 ‘꿈을 이룬 이가 오늘을 사는 그대에게-행복한 성공으로 이끄는 7가지 마음가짐’에서 진정한 성공의 길로 가는 방법으로 8가지 마음가짐을 알려준다.
첫 번째 마음가짐은 ‘희생-역설의 원칙’이다. 부자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돈을 아껴서 저축하거나 투자해야 하듯이,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치르는 사소한 희생은 실제로는 전혀 희생이 아니라는 것이다.
두 번째 마음가짐은 ‘헌신-회수의 원칙’이다. 진정으로 꿈을 이루기를 원하는 사람은 중대한 의사결정에 직면했을 때 마음속으로 “아직 모르겠어”라고 하지 않고 “끝까지 해 볼 거야”라고 말한다. 세 번째 마음가짐은 ‘집중-확대의 원칙’이다 핵심 목표에 집중하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생각과 말, 행동을 매일매일 관리해야 한다.
네 번째 마음가짐은 ‘진정성-창조의 원칙’이다. 생각하고 생각한 것을 말하고, 말한 것을 실천하면 실현된다. 이렇듯 우리의 말이 삶을 형성하므로, 꿈을 현실로 바꾸고자 한다면 습관처럼 긍정의 말을 하라고 말한다.
다섯 번째 마음은 ‘일정 관리-수확의 원칙’이다. 농부들은 해마다 정해진 수확기에 수확한다. 그리고 수확기에 많은 양을 얻으려면 농부들은 미리 계획성 있게 관리하고 준비하지 않으면 안된다. 여섯 번째 마음가짐은 ‘믿음-관점의 원칙’이다. 바덴은 “성공하고 싶다면 죽을 힘을 다해 온 힘을 다하고, 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그 사실에 뿌듯해 하라”고 조언한다.
마지막 일곱 번째 마음가짐은 ‘행동-시계추의 원칙’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바로 일을 미루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덴은 일을 미루는 사고방식은 우리의 꿈을 보란 듯이 무너뜨리는 강력한 방해꾼이라고 경고한다. 성공을 위해서는 오늘 한 결심도 내일 다시 다잡아야 한다.
저자 바덴은 ‘행복한 성공으로 이끄는 7가지 마음가짐’을 직접 실천해 성공을 얻은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는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선택하고 행동으로 옮기라고 주장한다.
로리 바덴 지음 | 방영호 옮김 | 240쪽 | 1만1500원
[뉴스핌 Newspim] 김민정 기자 (mj7228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