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기락 기자] 한국지엠이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만56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부문 설문 응답자 2만8994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서비스 절차,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한국지엠은 이 중 편의성, 환경 및 결과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어 총 810점을 획득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한국지엠이 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쉐비 케어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km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의미한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김기락 기자 (people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