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삼성 스마트TV가 본격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 실현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영화, 스포츠, VOD 서비스 등 가정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보는 TV’에서 ‘즐기는TV’로의 TV 시청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TV가 지난 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앱 콘텐츠 ‘금영 노래방’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TV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이제 가정에서도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 외에도 대한민국 대표 놀이문화인 노래방 서비스를 TV 대형 화면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간단한 앱 실행만으로 금영에서 제공하는 노래방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금영 노래방’앱은 2만 3천여 곡의 풍부한 곡 서비스와 매일 업데이트되는 신곡은 물론, 편리한 검색 서비스, 즐겨 찾기, 노래 추천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삼성 스마트TV는 이번 ‘금영 노래방’ 앱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인천 신세계백화점에서 ‘삼성 스마트TV 노래 경연대회’를 개최, 개그맨 이광섭씨의 재치 넘치는 진행 속에 대회 참가자들과 현장에 모인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는 19에는 광주 신세계백화점에서도 풍암점 오픈 7주년을 기념한 노래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고객들의 참여 열기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스마트TV 노래 경연대회에서 우승을 한 주부 안수빈씨는 "우연한 기회에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우승까지 하게 돼 너무 기쁘고, 삼성 스마트TV 앱으로 이제 거실에서도 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니 신기하다"며, "예전에는 TV가 가정의 소통을 단절하는 기기라 생각했는데 스마트TV는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체험할 수 있으니 TV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새로운 놀이 문화가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주식정보넷.단2개월 830% 수익기록. 91%적중 급등속출중 >특급추천주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