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기락 기자] 르노삼성차가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르노삼성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1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르노삼성차는 제품품질 부문에서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그리고 상품성, 서비스품질 부문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부문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항목 중 6개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SM7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부문에서 준대형차 1위, 전차종 2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퍼펙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차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간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인기기사] 주식투자 3개월만에 `20억아파트` 샀다!
[뉴스핌 Newspim] 김기락 기자 (people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