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월 11일 오전 10시12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 번역에 기반해 생산된 콘텐츠로 중국 관영 증권시보(證券時報)의 2월 10일자 기사를 인용하였습니다.
[서울=뉴스핌] 배상희 기자 = 10일 자동차 부품 연구개발 업체 만리양(萬裏揚 002434.SZ)이 로봇 사업 부문에서 중대한 성과를 달성했다. 3종의 하모닉 조인트 모듈과 3종의 하모닉 감속기가 성공적으로 출하된 것.
이번 신제품 출시는 앞서 유성 조인트 모듈 3종을 선보인 데 이은 또 하나의 혁신적 성과로, 회사가 로봇 핵심 부품 제품 라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자동차 변속 시스템 분야에서 로봇 산업으로의 기술 확장을 입증하며, 로봇 사업의 산업화 진전이 가속화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6종은 각기 다른 전문 영역을 겨냥해 로봇의 고성능 응용 수요를 정밀하게 충족한다.
3종의 하모닉 조인트 모듈은 모터, 하모닉 감속기, 엔코더, 구동 제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정밀 구동 유닛으로, 고정밀·저온상승·고토크 밀도·고신뢰성을 특징으로 한다. 협동로봇, 휴머노이드 로봇의 상지(어깨에서 팔∙손까지 이르는 상체의 사지), 산업용 로봇 팔 등 고정밀 관절 구동 분야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하모닉 감속기 3종은 다양한 크기와 하중 범위를 갖춰, 로봇 외에도 항공우주·정밀기기 등 고급 제조 분야에도 응용할 수 있다.

만리양은 로봇 핵심 부품 분야에서 이미 장기적 계획을 추진해 왔다.
현재 20여 종의 제품이 개발 계획에 포함되어 있으며 유성 조인트 모듈, 하모닉 조인트 모듈, 하모닉 감속기, 유성 롤러 스크류 모듈 등 다수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이는 산업용 로봇, 협동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로보 독(dog), 자동운반차량(AGV), 바퀴형 로봇 등 다양한 응용 분야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일부 제품은 이미 전신형 휴머노이드 로봇과 소형 로봇, 로봇 독 등에 탑재 테스트 중이며, 성능이 업계 표준을 충족할 뿐 아니라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pxx1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