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설 명절 완구 수요를 공략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18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대규모 완구 할인 행사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명절 완구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기획된 이번 행사는 연중 명절 단 두 차례만 진행되는 토이저러스의 대표 할인 프로모션이다.

완구 시장에서 명절은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이어 연중 세 번째로 큰 성수기로 꼽힌다. 가족 단위 고객들의 선물용 완구 구매가 증가하면서 매출도 덩달아 크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명절이 포함된 달의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매출은 월 평균 대비 약 20% 높은 수준을 기록하며 설·추석 연휴 기간 완구 수요가 뚜렷하게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레고헬로카봇·그래비트랙스 등 주요 브랜드 완구 1900여개 품목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블 14인치 피규어세트(아이언맨, 스파이더맨)'를 기존 대비 40% 할인 판매하며 '레고 장미 꽃다발'은 기존 8만9900원에서 25% 할인한 6만7400원에 내놓는다. '그래비트랙스 스타터 세트'는 기존 대비 30% 할인, '헬로카봇 프론 경찰차 올스타'는 기존 대비 2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 간 행사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봇V 6단합체 마스터 V'는 10% 할인, '실바니안 불이 들어오는 비밀다락방 이층집'은 3만원 금액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설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윷놀이, 제기 등 민속놀이 상품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하며, '스위치 인기 게임 타이틀'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 명절 가족 놀이 수요를 공략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한우연인팩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인 오는 20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영노 롯데마트슈〮퍼 TRU(토이저러스) 부문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완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선물용 완구와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명절 놀이용품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nr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