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테리어 겨냥 신형 셋톱 전면에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신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TV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5 셋톱박스와 기가 와이파이7을 중심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프로모션은 오는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IPTV 출동비를 면제한다. 약정 여부는 따지지 않는다. 네이버페이 증정 혜택도 포함했다. 3년 약정 고객에게는 안심 패키지 요금 할인도 제공한다.

AI 5 셋톱박스와 B tv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 가입 시 출동비를 받지 않는다. B tv All+ 또는 B tv 스탠다드+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원을 추가로 준다.
AI 5 셋톱박스는 신경망처리장치(NPU) 칩 기반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적용했다. 화면 장면별로 화질과 색감을 자동 조정한다. 일반 영상도 4K급으로 업스케일링한다. 음성은 또렷하게 조정해 시청 몰입도를 높였다.
디자인은 TV테리어 흐름을 반영했다. 지름 약 10cm의 무광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기전력은 1W 수준이다. 월 임대료는 7700원이다. 3년 약정 기준이다.
지난 1월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도 전면에 내세웠다. 기존 대비 속도를 2배 끌어올렸다. 외부 안테나는 내부로 숨겼다. 거실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기가 와이파이7 가입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유해사이트 차단과 바이러스 치료, 원격 점검을 포함한 '안심 기가 와이파이7' 상품 가입자에게 2개월간 월 2200원을 할인한다.
한정판 공유기 커버도 제공한다. 안심 기가 와이파이7 상품과 B tv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 AI 5 셋톱박스 동시 가입 고객이 대상이다. 친환경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협업한 커버 2000개를 준비했다.

SNS 리뷰 이벤트도 연다. AI 5 셋톱박스 또는 기가 와이파이7 설치 사진을 SNS에 올리면 네이버페이 3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리뷰 선정 시 아이패드 에어 7세대, 다이슨 에어랩 등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송정범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담당은 "AI 5 셋톱박스와 기가 와이파이7으로 한 단계 높은 경험을 제공하려 했다"며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