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적인 삶의 태도와 진로 설계 통찰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23일 'KB라스쿨(고등)' 참가자를 위해 노희영 대표를 초청해 비교과 특강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뜻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9년간 전국 2만 3000여 명의 청소년에게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업 역량과 정서적 성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 격차 해소 및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학생 멘토링을 통한 집중 학습 관리 ▲정서적 안정과 진로 탐색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이 있다.
노희영 대표는 '나답게, 나의 꿈을 브랜딩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참가 학생들에게 주체적인 삶의 태도와 진로 설계에 대한 통찰을 줬다.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가능성을 점검하며 향후 진로를 차분히 생각해 볼 기회를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멘티는 "이번 특강을 통해 내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고 싶은지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스스로 세운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