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브리핑'은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6년 1월 22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대마 흡입 후 고속도로 역주행 사고
용인 세종포천고속도로에서 대마를 흡입한 20대가 갓길 유턴 후 약 10km를 역주행하다 여러 차량과 연쇄 추돌 사고를 내 6명이 다쳤고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차량에서 대마 가루와 흡입 도구를 확보하고 마약류관리법 위반과 특가법상 도주차량(뺑소니) 여부 등을 수사 중입니다.
강원 원주 버스·승용차 교통사고
강원 원주에서 버스와 승용차 등이 얽힌 교통사고로 1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전신주 파손으로 인근 일대에 정전이 발생해 한파 속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사고 여파로 한동안 도로 통제와 복구 작업이 이어지며 지역 교통에도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울산 울주군 5중 추돌 사고
울산 울주군 청량읍 도로에서 승용차·경차 등 차량 5대가 잇따라 추돌해 운전자와 탑승자 등 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정체된 차들을 따라 서행하던 뒤차들이 앞차 정지 상황을 제때 인지하지 못해 연쇄 추돌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의약품 '돌려막기' 수십억 외상 사기
바지사장을 내세워 의약품 도매업체 여러 곳을 돌려 운영하며 법인 이름을 바꿔가며 수십억 원대 외상 거래로 제약사들에 손해를 끼친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ac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