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은 14일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격전지 4층'을 포함한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격전지 4층: 궤도 방어 기지'는 85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일반·상위 구역 등 4개 지역으로 구성됐으며, 이용자는 이곳에서 다양한 등급의 희귀 장비와 재료, 영웅 장비 및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상위 구역에서는 고유 컬렉션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로버 코스튬인 '핫핑크 버니', '눈꽃송이'를 얻을 수 있다. 신규 보스 4종을 처치하면 높은 등급의 희귀 장비와 영웅 장비 재료, '8번 액티브 스킬', 'MAU 토르 설계도' 등이 제공된다.

'격전지 4층'은 기존 '격전지 3층: 고궤도 발사기지'와 함께 통합 '격전지'로 운영된다. 동일 월드 내 3개 서버가 매칭돼 서버별 200명씩 총 6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28일 '네메시스 비밀기지 5층'을 확장해 '런처 케이론의 설계도'와 패시브 스킬 '피의 광기'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어 2월 4일에는 '파티 던전: 아케인의 시련'에 '지옥1' 난이도를 도입하고, 신규 아이템 '심우주용 스타게이저'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투 모듈 확장, 영웅 등급 패시브 스킬 3종, 길드 연구 신규 카테고리, 신규 로버 코스튬 등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신규 MAU '템페스트'와 바이오슈트 코스튬 2종, 물질 변환 15단계 확장, 코어 링크 카테고리 확장 등 추가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 출시 300일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와 '화이트 베어 획득 지원 이벤트', '격전지의 정복자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꽃순이 로버 소환권'과 '화이트 베어 부품 선택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04년 출시된 'RF 온라인' 지식재산(IP)을 활용한 MMORPG로, 지난해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