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멘토 실전 노하우 담아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람인이 운영하는 외국인 채용 서비스 '코메이트(KoMate)'는 국내 취업을 꿈꾸는 외국인 유학생과 구직자들을 위해 현직자 멘토의 조언을 담은 '코메이트 커리어 Q&A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커리어 Q&A 리포트는 사람인의 커뮤니티 멘토링 서비스인 '커리어피드'에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코메이트는 실제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올린 고민글 중, 외국인 구직자에게도 필수적인 핵심 질문들을 선별했다. 여기에 데이터 분석 결과와 현직자 멘토들의 상세한 답변을 더해 실전에 활용 가능한 취업 공략집을 완성했다.
리포트는 지원 전략과 서류 준비 방법, 한국 기업의 면접 전형 특징과 해법, 이직 타이밍과 처우 협상 노하우 등을 다룬다. 코메이트는 현업에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인사이트를 요약했다고 설명했다. 리포트는 코메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메이트 메인 배너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향후 사람인 코메이트는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개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커리어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사람인 코메이트 관계자는 "한국 취업을 꿈꾸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단편적인 정보가 아니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멘토의 경험과 노하우"라며 "코메이트는 앞으로도 외국인 인재들이 한국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