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3개 패밀리 명의로 경기 사랑의열매에 전달
약 3만6천명 참여…성남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지원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피망 뉴맞고'에서 진행한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1,000만 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게임 내 '패밀리(길드)' 시스템을 활용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패밀리 구성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주고받으며 진행하는 '도와주기' 활동 점수를 기부 점수로 환산해, 상위 3개 패밀리 명의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됐으며, 약 3만6천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활동 점수 집계 결과 1위 'PANTHEON(판테온)', 2위 '이클립스', 3위 'LO천생연분VE' 패밀리가 최종 기부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성남시 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게임 내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활동이 자연스럽게 사회적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임 속 참여가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이용자들과 함께 경험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매개로 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