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가 주최하는 2025 문화예술후원매개전문가 양성과정 '아트너스 클럽 시즌 6' 교육 과정이 지난달 24일 성료했다.
아트너스 클럽 5기를 통해 10월부터 330여명의 수강생이 문화예술후원매개 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입문 교육을 수강했고, 11월부터는 52명의 수강생이 오프라인 심화 교육에 참여했다.
![]()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아트너스 데이.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5.12.03 moonddo00@newspim.com± |
입문 교육은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후원매개에 대한 이해와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고, 심화 교육은 수도권·충청·강원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 3개 권역에서 기획 및 전략 수립, 개별 컨설팅 등을 중심으로 후원매개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지난달 24일 열린 '아트너스 데이'에서는 지난 6년간 아트너스 클럽을 수료한 졸업생이 모여 문화예술 분야의 인사이트 특강을 듣고, 아트너스 졸업생의 실제 활동 사례를 나누며 문화예술후원매개의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화교육 수도권·충청·강원권에 참여한 대전 거주 교육생은 "이번 아트너스 클럽 시즌 6 교육을 통해, 평소 혼자 활동하는 기획자로서는 접하기 어려운 기업, 재단, 예술단체 등 다양한 현장의 전문가들을 만나며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르코 관계자는 "이번 아트너스 클럽 시즌 6에서는 3개 권역에서 심화교육을 운영하며, 전국 각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 사회공헌, 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전문 코치진과 교육생들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형성된 네트워크가 참여자들의 향후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oonddo00@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