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그룹 트리플에스와 번개장터가 만났다.
트리플에스의 새 유닛인 미소녀즈멤버들이 컴백을 앞두고 국내 대표 테크 리커머스 플랫폼 번개장터에 유닛별 '애장품 상점'을 열었다.
![]()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그룹 트리플에스. [사진=모드하우스] moonddo00@newspim.com |
소속사 모드하우스가 공식 채널이 아닌 번개장터에서 진행하는 '게릴라성' 컴백 이벤트로, 팬덤 '웨이브'에게 최애 아이돌의 애장품 찾기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미소녀즈를 구성하는 문(moon), 썬(sun), 넵튠(neptune), 제니스(zenith) 유닛은 번개장터에 각각의 개성을 담은 상점을 개설하고 개인 소장품으로 보이는 물건들을 판매 목록에 올렸다. 판매 물품의 상세 소개에는 멤버들이 직접 쓴 소소한 일상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도 담겨있다.
문 유닛의 상점명은 '달이 숨긴것을 간직한곳'이며, '우리가 사랑한 물건들을 담았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한 멤버는 '어렸을 때 좋아하고, 읽고 힘을 얻었던 소중한 책 중 하나'라며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라는 책을 올려두기도 했다. 또한,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볼 수 있다는 한강 작가의 '회복하는 인간' 책도 목록에 있다.
썬 유닛의 상점명은 '팝팝store'로, '버블검 터지는 소리처럼 다 깜짝 놀랄 만한 물건들'이란 설명이 붙어있다. 판매 물품 중에는 '일본에서만 구매가능하다'고 설명된 롬앤 피치모카 새상품과 현재는 종영된 프로그램이라 단종된 희귀 상품인 '보니하니' 캐릭터 '뻐끔하니 인형'이 포함돼 있다.
![]()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유닛 넵튠 상점. [사진=번개장터] 2025.11.20 moonddo00@newspim.com |
넵튠 유닛은 'S급만팔아요 인증가능'이라는 상점명 아래 2023시즌에 받은 중고 의류라는 모드하우스 후드티와, 이사를 하면서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해 정리한다는 '말동무 선인장'이 올라와있다.
제니스 유닛의 상점명은 'zenith껄'이며, '제니스멤버들껄 드립니다~ 제니스껄'이라고 유닛의 이름이 강조된 소개를 하고 있다. '24명의 치열했던 배지전쟁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인형'이라는 승리의 요정과 하트 모양의 귀여운 업사이클링 가방인 켈리즈 미니가방을 확인할 수 있다.
한 멤버는 '곰돌이 푸' 책 소개를 통해 "내가 늦나... 늦춰지고 있진 않나 싶은 웨이브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세지!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남겼으며, 또 다른 멤버는 평소 좋아하는 류시화 작가의 글을 소개하며 "문장들 속에서 여러 감정을 느끼고 배워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소속사인 모드하우스가 번개장터를 데뷔 프로모션으로 선택한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번개장터는 '새것아닌 내것찾기'라는 캠페인을 통해 힙하고 트렌디한 젋은 층들의 '취향을 잇는 거래' 플랫폼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또한 번개장터는 '번장 글로벌'을 통해 K팝 관련 상품 거래의 글로벌 허브로도 통하고 있어, 글로벌 팬덤을 확장 중인 트리플에스에게는 최적의 프로모션 공간이라는 분석이다.
moonddo00@newspim.com














